공지사항

「2021 지방공공기관 채용박람회」는 차질 없이 진행될 예정입니다

등록일2021-08-13

조회수2352

1. 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.


2. 오는 10월 14일 개최되는 대한민국일자리엑스포가 올해로 4회 째를 맞이합니다.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19 유행으로 엄중한 상황에서도 오프라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습니다.


3. 현재 코엑스, aT센터, 킨텍스, 벡스코 등 주요 전시장들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발령에도 불구하고 예정된 전시회들은 정상 개최하고 있습니다. 대한민국 일자리엑스포 또한 정부 정책에 따라 철저하게 방역 상황을 대비하면서 차질 없이 준비할 예정입니다. 정부의 전시 및 박람회 관련 방역 규칙에 따르면,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시설면적 당 인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 


1단계: 시설면적 4㎡당 1명(부스 상주인력 제외)

2단계: 시설면적 6㎡ 당 1명(부스 상주인력 제외)

3단계: 시설면적 6㎡ 당 1명

4단계: 시설면적 6㎡ 당 1명


※(3,4단계 해당) 부스 상주인력은 최초 업무 시작일 전 3일 이내 PCR검사 음성 확인을 받은 자 또는 예방접종 완료자로서 부스 당 최대 2명까지 가능 / 사전 예약제 운영(의무)


만일 일자리엑스포 개최 당일에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더라도, 동시간 최대 1,330명의 관람객이 참여 가능합니다. 일자리엑스포가 대중을 주 대상으로 한 행사가 아니라는 점을 고려하면, 별도의 참가 인원 제한 조치 없이도 충분히 여유가 있는 공간에서 행사가 진행됩니다.


4. 현재 국내 1차 백신접종률은 40%를 넘어섰으며, 코로나 감염 재생산지수와 사망률도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.


5. 정부는 9월 21일 추석 전후로 거리두기를 완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 9월 말 70% 백신접종률 달성 목표로 "추석 전까지 상황을 좀 더 안정적으로 통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"며 추석 전 거리두기 완화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습니다.


6.「2021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 및 지방공공기관 채용박람회」는 지방정부 및 공공기관의 일자리 정책을 공유하고 취업준비생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. 본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많은 관심과 박람회 부스 참여 부탁드립니다(끝)